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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식지/게임 소식

슈퍼피플, 무엇이 바뀌었을까? 테스트로 알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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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8.25 - [소식지/게임 소식] - 슈퍼피플, 테스트의 결과는? 그리고 흥망은?

슈퍼피플을 예전에 후기를 썼었습니다.

슈퍼피플 테크니컬 테스트

그런데 이번에 테크니컬 테스트에 뽑혔고

그래서 변한 부분과 개선점, 그리고 후기를 말씀드리겠습니다.

 

물론 후기때문에 뽑힌 건 아니고 글로벌 테스트 신청한 인원 중 일부 인원이 뽑혔다고 합니다.

 

1인칭 시점 플레이

1. 1인칭 모드를 지원

 

테크니컬 테스트에서 1인칭 시점이 가능합니다.

 

사실 3인칭 시점이면 벽에 대고 적을 찾아본다거나 엄폐물을 끼고

주변을 탐색하는 등 흔히 말하는 존버가 가능한데 1인칭 모드가 나오면서

3인칭 모드가 싫은 사람들이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샷건마스터나 기동타격대처럼 빠른 행동이나 급격한 위치 변경이 가능한 클래스가

많으니 1인칭에 익숙치 못한 사람들은 멀미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클래스 선택 화면

2. 클래스 직접 선택 가능!

제가 저번 후기에서 말한 부분인데

랜덤성이 너무 많고 거기다가 클래스까지 랜덤이다보니

흔히 장인이라고 부르는 한 클래스만

파는 사람들이 불편할 부분이라고 말했습니다.

 

물론 특정 클래스 성능이 좋아서 밸런스가 무너져서

어떤 클래스만 선호하게 되어서 몰리는 현상이 생길 수도 있다고 했지만

그걸 랜덤으로 치환한다고 해서 밸런스가 똑바르다고 볼 순 없으니

클래스를 선택할 수 있는 게 좋을 거 같다고 말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클래스를 직접 선택할 수 있습니다.

 

골드 소모가 크다.

하지만 골드 소모가 됩니다.

랜덤은 100골드인데 직접 선택은 700골드이므로 꺼려질 수 있지만

"선택할 수 있게 되었다" 라는 점에서 좋은 방향입니다.

 

그대신 랜덤은 원래 2번까지 가능했는데 1번으로 바뀌었습니다.

즉, 한번 돌려보고 그래도 마음에 안들면 선택해!

라는거죠.

 

3. 밸런스... 변했나?

 

밸런스가 바뀌었는 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샷건은 너프가 확실한 듯 합니다.

 

이전에 샷건마스터라는 클래스가 좋았던 이유가

샷건의 강함때문도 있었는데 이번에는 확실히 너프를 먹여서 나온 거 같네요.

 

이 밸런스의 변화가 출시 이후에도 꾸준하다면

정말 재밌는 게임이 되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4. 테스트에서 보이는 개선점

 

옵션 - 오디오 설정 화면

 

볼륨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이 있지만 게임 사운드 출력 장치 옵션이 없습니다.

게임소리를 스피커로 보낼 지 헤드셋으로 보낼 지 정하는 옵션이죠.

 

이게 중요한 이유는 FPS게임은 대부분 헤드셋으로 즐기실 겁니다.

하지만 컴퓨터를 사용하는 내내 헤드셋으로 하는 분들은 잘 없습니다.

그래서 보통 스피커 <-> 헤드셋으로 바꿔가며 사용하는데

게임 내에 출력 설정이 없으면 게임할 때마다

기본 출력 장치를 바꿔야 하니 굉장히 불편한 점이죠.

 

이외에는 밸런스 얘기밖에 없습니다. 무엇이 어떻고 저건 별로고 같은 얘기죠.

그래서 이건 양팔저울로 기울기를 맞추듯이 계속 꾸준히 바꿔나가야 되기 때문에

말할 부분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5. 후기

 

솔직히 걱정했습니다.

이전 테스트랑 별다를 것없이 글로벌 테스트만 중점을 둔게 아닐까?

하고 걱정했는데 그런 걱정은 기우였네요.

 

랜덤성이 줄어들었고 무기 밸런스도 잘잡은걸 보니 앞으로가 더 기대됩니다.

물론 글로벌 성적은 제가 예측할 수 없는 부분이기 때문에

그냥 지켜보기만 하겠지만

 

앞으로가 기대되는 게임이네요.

 

나중에 클래스가 추가되고 맵도 추가되면서 더 커진다면?

배틀로얄 장르를 대표하는 또다른 게임이 되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